ArtistWayWorkbook/1stWeek

마지막으로 [b]
HomePage [f] 페이지목록 [i] 최근변경내역 [r] 상위페이지: ArtistWayWorkbookArtistWayWorkbook Interest SmallTalk 환경설정 로그인 [l] 검색: Home

RedicasLife / RedicasArtistWay / ArtistWayWorkbook

워크북 1주

1주: 안정감을 되찾는다- 나의 창조성을 일깨우기 위한 시작(Week One : Recovering a Sense of Safety)

이번 주는 창조적 회복을 시작하는 주다. 희망에 찼다가도 회의가 들고, 기분이 양극단을 오갈 것이다. 이곳의 과제들은 두려움을 덜 느끼며 자신의 창조성을 탐구할 수 있도록 우리의 안정감을 되찾아주는 것에 집중한다.

1.1.1. 과제 1
1.1.2. 과제 2
1.1.3. 과제 3
1.1.4. 과제 4
1.1.5. 과제 5
1.1.6. 과제 6
1.1.7. 과제 7
1.1.8. 과제 8
1.1.9. 과제 9

1.1.1. 과제 1

  1. 평상시 보다 30분 일찍 알람 시계를 맞춘다. 의식의 흐름을 따라 손으로 모닝 페이지를 3쪽 쓴다. 쓴 글은 다시 읽지 않는다. 남도 보지 못하게 한다. 쓴 글은 커다란 마닐라 봉투에 담아 비밀스런 곳에 둔다
  2. 모닝페이지를 시작하는 걸 축하한다. 그것이 여러분의 삶을 바꿀 것이다.
  3. 교재에서, 창조적 긍정 중에서 자신에게 특히 다가오는 항목을 몇 개 적는다.
  4. 모닝 페이지를 적는 동안 매일 생겨나는 나 자신(혹은 내 삶)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들을 아래에 적고 그것을 긍정적인 표현으로 바꿔 본다.

1.1.2. 과제 2

  1. 아티스트 데이트를 하라. 예: 5달러를 들고 1달러 샵에 간다. 우스꽝스러워도 작은 소품들을 산다. 그곳에서 산 금박 별 스티커를 재미로 모닝페이지 보관 봉투 같은데 붙일 수 있다.
  2. 아래에 아티스트 데이트 경험을 기록하라

1.1.3. 과제 3

  1. 시간 여행하기 : 창조적인 자아를 가로막는 적 세 사람 이름을 적는다.
    그것이 당신의 ‘괴물의 전당’이다. 회복 과정에서 계속 그런 괴물들이 떠오를 것이다. 창조적 부상을 인정하고 그것을 충분히 슬퍼하라. 안 그러면 그것이 상처로 굳어 당신의 성장을 방해한다.

1.1.4. 과제 4

  1. ‘괴물의 전당’에서 끔찍한 사건 한 가지를 골라 적는다. 길게 적어야 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구체적인 기억이 떠오르면 메모해 둔다 – 어떤 방에 있었는지, 어떤 눈으로 사람들이 나를 바라보고 있었는지, 그때 기분은 어땠는지, 그 일로 내가 얼마나 상처를 입었는지…
  2. 그 사건을 떠오르게 하는 이미지나, 상처준 사람의 그림을 그려 찢어버리거나, 빨간 X를 사정없이 그으면 시원해진다.

1.1.5. 과제 5

  1. 편집자에게 보내는 편지처럼 - ‘담당자에게..’- 내면의 상처 입은 어린 아티스트의 목소리를 따라 편지를 써서 그 편지를 나에게 부친다.

1.1.6. 과제 6

  1. 시간 여행하기: 창조적인 자아에 도움이 되어준 과거의 사람 셋을 쓴다.
    당신의 ‘챔피온의 전당’이다. 그들이 해준 격려의 말을 구체적으로 적는다. 수긍할 수 없었던 칭찬도 적고 나면 사실이 된다.
  2. 시간 여행을 계속해서 긍정적인 기억들을 찾아낸다. 자신에 대해 기분이 좋았던 적은, 애정을 쏟아준 사람은...
  3. 칭찬을 적고 그것을 장식해서 모닝페이지를 쓰는 곳 가까이에, 혹은 차 안에 붙여두고 자주 본다.

1.1.7. 과제 7

  1. 시간 여행하기: 위의 경우 중 격려받던 행복한 장면 하나를 적고 자신 있게 그 장면을 선택한 이유, 즉 왜 그것이 당신에게 그토록 의미있는 장면인지 이유를 적는다. 그런 다음 그 사람(당신 자신일 수도 있다)에게 감사편지를 쓴다. 그 편지를 자신이나, 오랜 동안 잊고 지낸 그 분에게 보낸다.

1.1.8. 과제 8

  1. 가상의 인생 살기 : 내가 살고픈 다섯 가지 인생을 적어본다. 그 직업을 가지고 어떻게 할 것인지도. 카메론의 예: 카우보이, 물리학자, 무당, 조종사, 수도승. 실제로 할 수 있는지 지나치게 생각하지 말고, 생각나는 대로 적어본다. 중요한 건 그런 삶이 지금 하는 일보다 훨씬 재미 있어야 한다. 적은 것 중에 하나를 택해서 그것을 이번 주에 해본다.(컨트리 가수를 적었다면 기타를 꺼내 보는 것이다.) 그런 다음 느낌도 여기에 적는다.

1.1.9. 과제 9

  1. 위에서처럼 긍정적인 기억과 부정적인 기억을 가지고 작업하다 보면 과거의 상처와 괴물들이 살아나서 나를 괴롭힌다. 상처와 괴물이 살아날 때 여기에 기록하고 각각의 건들을 처리하라. 각각의 부정들을 긍정들로 바꾼다.

-- Redica 2007-10-11 9:52 pm

이름:  내용:  

CategoryLiving, CategoryStudy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8-10-26 8:58 pm (변경사항 [d])
39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
★ Wiki는 Web 2.0에 기반한 운영체제이지만 Redica가 작성한 글의 저작권은 Wiki운영자인 Redica에게 있습니다.
사용시에는 제 허락을 얻으시고 출처를 밝혀주세요. www.redica.pe.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