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ail

마지막으로 [b]
HomePage [f] 페이지목록 [i] 최근변경내역 [r] Interest SmallTalk 환경설정 로그인 [l] 검색: Home

RedicasLife / Redica의하루하루 / Redica의하루하루2005
Google에서 새롭게 시작한 메일서비스다. 용량이 1Gbyte이니깐 어지간한 메일은 보관이 가능하다. 즉 용량이 없어서 메일을 따로 저장하거나 지울 필요가 없다는 거다.

Upload:GmailImage.jpg

지금껏 친구들에게 보냈던 메일도 계속 지워서 남아있지 않다. 저장을 한다고 하지만, 바로 그 메일이 지워진 다음에야 그 감정이 남아있을 수 없다. 한동안 메일을 저장하고, 또 간혹은 출력도 해봤는데 그게 만만치 않은 작업이었다. e-Mail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쉽게 쓰고 또 거의 실시간으로 오가는 메일을 일일이 출력해서 둔다는 것도 우스운 일이다.

하여튼 이 gmail 덕분에 메일을 이제는 보관할 수 있을 것 같다.

Gmail을 한달정도 써보고 나서 느낀 좋은 점은..

  1. Mail 용량이 1 Gbyte이다.
    이거 가장 큰 장점이다. 20Mbyte, 30Mbyte 짜리의 메일과는 상대가 되지 않는다. 내가 주로 사용하던 Dreamwiz는 100Mbyte 이기는 하다만..
    참고로 회사 메일은 회사 업무 특성상 용량이 무제한 이기는 한데, 총 메일 용량 20Mbyte가 넘으면 계속 메일 지우라고 Warning이 뜬다. 귀찮아 죽겠다.
  2. 메일로 접근하는 Sign-on이 편하다.
    보통 메일을 사용하려면 Log-in을 하고 몇번의 마우스 클릭을 통해 들어가야 하는데, 한번 인증을 하고 2주일간은 Gmail 북마크만 누르면 메일함으로 바로 직행한다. 접속하지 않고 메일 수신을 알려주는 Gmail Notificator도 있는데 그건 아직 써보지 않았다. 써 본 사람들 의견을 일단 보고 나서 쓰려고.
  3. 광고가 전혀 없다.
    읽을 편지가 없을 때, 나오는 멘트가 "You don't have any reading, Would you read something? -> Google News" (기억이라서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ㅠ.ㅠ) 귀엽지 않은가?
  4. Interface가 간단하고 직관적이다.
    잡다한 그림이 전혀 뜨지 않는다. 플래쉬나 Img파일이 거의 없다.
  5. 같은 내용의 메일끼리 엮어주는 reference기능이 우수하다.
    Reference기능이라는 말이 맞는지 모르겠지만(아는 사람은 알려줘잉) 내가 보내거나 받은 메일을 같은 계열끼리 엮어준다. 마치 블로그 포스팅이 엮이듯이 말이다. 이거 정말 좋은 기능인 것 같다.
  6. Spam Mail 처리 기능이 탁월하다.
    어지간한 메일은 거의 Spam으로 처리되고, Spam통에 그대로 남겨두면 30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된다.

부가적으로 필요하다고 느끼는 기능은 (혹시 아직 발견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

  1. 주소록 grouping 기능이 아직 제공되지 않는다.
  2. 메일 수신 확인 기능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
  3. 모든 설명이나 기능 등이 한국어로 제공되지 않는다.
    우리나라 말만 아는 분들은 사용하기 힘들 수도 있겠다. 조만간 한국어로 제공이 되지 않을까 싶다. 한국은 인터넷 강국이니깐.

아차차, invitation이 아직 남았다. 신청할 사람은 신청하시도록.

하하 그리고 mail주소를 다음과 같이 이미지로 만들고 싶은 분은 다음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자동으로 만들어줍니다. http://www.nhacks.com/email/index.php새 창으로 열기
Upload:Redicamail.png

-- Redica 2005-1-2 12:14 pm

이름:  내용:  

CategoryLiving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7-4-28 9:51 pm (변경사항 [d])
67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
★ Wiki는 Web 2.0에 기반한 운영체제이지만 Redica가 작성한 글의 저작권은 Wiki운영자인 Redica에게 있습니다.
사용시에는 제 허락을 얻으시고 출처를 밝혀주세요. www.redica.pe.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