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allyBlonde

마지막으로 [b]
HomePage [f] 페이지목록 [i] 최근변경내역 [r] Interest SmallTalk 환경설정 로그인 [l] 검색: Home

RedicasLife / RedicasFilms / ScentOfTheFilm2006

Legally Blonde

아무래도 이 영화에 대해서는 미국사회의 계층간 구분이나, 금발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들에 대한 것이 더 많은 것같다. 나도 이 영화를 처음봤을 때는 무슨 시시껄렁한 영화냐 싶었기 때문에.

그런데, 우연히 케이블TV 채널인 On Style에서 방송하는 이 영화를 그냥 아무 생각없이 두번째로 보게되었다. 오전 내도록 돌아다닌 이유도 있겠고, 뭔가 신경을 쓰기가 싫었기도 했었으니까.

아, 그런데 이 영화, 남들은 뭐라고 떠들던지 간에 뭔가 계속 나에게 메시지를 던지는 것이 아닌가. 결국 그 메시지는 엘 우즈가 마지막 졸업생 대표로 한 연설에서 찾을 수 있었다.

Ladies and gentlemen, Elle Woods.

On our very first day at Harvard a very wise professor quoted Aristotle.

"The law is reason free from passion."

Well, no offense to Aristotle but in my three years at Harvard...
I have come to find that passion is a key ingredient...
to the study and practice of law and of life.

It is with passion, courage of conviction and strong sense of self...
that we take our next steps into the world...
remembering that first impressions...
are not always correct…
you must always have faith in people and most importantly...
you must always have faith in yourself.

Congratulations, Class of 2004.

We did it!

"자신에 대한 열정" 그 한마디를 하기 위해서 이 영화는 계속 끌고 온 것이 아닐까.

자기자신에 대한 열정과 성공에 대한 나름대로의 전략을 가지고 싶은 이는 이 영화를 잘 분석해 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내가 본 Elle Woods의 성공전략은 다음과 같다.

1. 자기 자신에 대한 철저한 신뢰

2. 자신의 강점을 십분 활용함.

3. 자신의 신념을 고수함.

4. 자신의 개성을 존중함.

5. 사람에 대한 애정과 신뢰

6. 부단한 노력

더 많은 것을 찾아낼 수 있겠지만, 이 정도로 하자.

자신의 개성을 존중한다는 점에서 그녀의 스탈일리스트 감각을 말했다. 그것을 개성존중이라고 한 것은 좀 이유가 있다. 대다수의 성공한 여성들은 좀 화려한 점이 많다. 가끔은 수수한 사람들도 있지만, 많은 수가 자신만의 독특한 화려함을 가지고 있었다.

남성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조직에서 여성은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어쩔 수 없이 눈에 띄기 마련이다. 이왕에 눈에 띌 것이라면 좋은 이미지를 주는 것이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타고난 미모나 몸매가 뛰어나다면 그다지 노력을 하지 않아도 저절로 눈에 띌 수 있겠지만(부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이지는 말기 바란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것이라도 개발을 해야한다. 옷에 대한 센스가 뛰어나다든지, 아니면 웃음이 좋다든지. 뭔가 하나는 개성이 있어야 한다.

스스로 성공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신만의 스타일, 분위기, 이미지, 가치를 만들어야 한다. 나의 강점이 무엇인지 나의 개성이 무엇인지, 나만이 가질 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가 무엇인지 그것이 갖추어지면 나를 남들에게 기억시키는 것은 쉬워진다.

말은 쉽지만 실제로 행동하는 것은 쉽지 않다. 세상에는 많고 많은 사람들이 있고,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면서 살아가고 있다. 저마다 우수하다고 생각하고 남들보다 조금은 잘났다고 자부하면서 말이다. 이런 세상에서 나는 무엇으로,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지 고민해야 할 때다.

과연 나의 강점은, 나의 특징은 무엇일까... 그런 고민이 들때, 이 가벼운 영화 한편을 보면서 그녀만의 전략을 파악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영화에 대한 감상이든 뭐든 사고는 한방향으로만 흘러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영화를 아주 금발백치미인, 미국사회의 한 단면으로 풀어놓은 다른 영화평도 함께 읽어주길 바란다.

-- Redica 2006-1-14 10:50 pm

이름:  내용:  

CategoryFilm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6-1-14 10:51 pm (변경사항 [d])
34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
★ Wiki는 Web 2.0에 기반한 운영체제이지만 Redica가 작성한 글의 저작권은 Wiki운영자인 Redica에게 있습니다.
사용시에는 제 허락을 얻으시고 출처를 밝혀주세요. www.redica.pe.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