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lionDollarBaby

마지막으로 [b]
HomePage [f] 페이지목록 [i] 최근변경내역 [r] Interest SmallTalk 환경설정 로그인 [l] 검색: Home

RedicasLife / RedicasFilms / ScentOfTheFilm2005

Million Dolllar Baby

* 제목 : Million Dollar Baby
* 감독 : Clint Eastwood
* 출연 : Clint Eastwood (Frankie Dunn), Hilary Swank(Maggie Fitzgerald), Morgan Freeman(Eddie Scrap-Iron Dupris)
* 장소 : 명동CGV
* 본날 : 2005.03.23
* 평가 : ★★★★☆

클린트 이스트우드라는 배우는 솔직히 내가 그렇게 좋아하는 배우는 아니다. 뭔가 괜히 폼을 잡고 있는 것같기만 하고, 혼자 우수에 찬 듯하고 그런 모습만이 내 뇌리에 남아서인가.. 하여튼 별로다. 그런데 그가 이 영화를 만들고 주연까지 했단다. 그래서리, 솔직히 볼 마음이 없었는데... 이게 상을 많이 받았다는 것이 한 몫을 했고, 결정적으로는 누가 이 영화를 볼 수 있는 초대권을 줬기 때문이다.

일을 마치고, 사촌동생을 영화관 앞에서 만났다. 친척들 사이에서는 늙은 닭 두마리가 어울려 다닌다고 말들이 많지만, 뭐 어떠냐... 서로서로 열심히 생활하고 있으면 그것으로 된 것이지. 각설하고..

영화는 총 셋사람이 나온다. 은퇴한 늙은 트레이너 프랭키, 더 이상 경기를 할 수 없는 복서 에디, 그리고 30이 넘은 나이에 권투를 배우겠다고 깝죽거리는 처녀 매기. 그들의 모습은 묘한 삼각형을 이루면서 화면을 가득 채우고, 또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프랭키와 에디가 주연이기는 한데 솔직히 이 영화의 감칠맛을 내는 것은 에디역을 맡은 모건 프리먼이다. 모건 프리먼... 그의 연기가 참 좋다. 그렇게 오버하지 않고, 내면에서 풍겨나오는 따뜻함이 좋기도 하고.. 예전 Driving Miss Daises의 능청스러움이 좋은지도 모르겠다. 아, Nurse Betty에서도 나왔구나.. 하여간 프랭키가 매기를 트레이닝하도록 알게 모르게 조정한 것도 에디이고.. 매기에게 계속 용기를 주는 것도 에디이고.

지금 기억에 남는 영화의 장면은 프랭키가 매기에게 계속 주지시키는 "First, protect yourself."라는 말과 가장 마지막에 "무쿠슈라"의 의미를 알려주고서는 어두컴컴한 복도를 걸어나가는 프랭키의 모습이다.

갑자기 CD로 구워놓은 "Raging Bull"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영화와 이 영화 어떻게 다를까.

-- Redica 2005-3-24 8:49 am

이름:  내용:  

CategoryFilm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5-4-1 8:55 am (변경사항 [d])
55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
★ Wiki는 Web 2.0에 기반한 운영체제이지만 Redica가 작성한 글의 저작권은 Wiki운영자인 Redica에게 있습니다.
사용시에는 제 허락을 얻으시고 출처를 밝혀주세요. www.redica.pe.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