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York

마지막으로 [b]
HomePage [f] 페이지목록 [i] 최근변경내역 [r] Interest SmallTalk 환경설정 로그인 [l] 검색: Home

RedicasJourney / USAHotelTour

뉴욕 여행정보

 세계에서  가장 재미있는 도시중의 하나
뉴욕은 우뚝솟은 마천루, 자유의 여신상, 센트럴 팍, 월가, 5번가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세계 일류 첨단이 모여있어 1년내내 밤낮을 가리지 않고 활기에 차 있다. 뉴욕은 크게 맨해턴섬을 중심으로 브루클린, 브롱크스, 퀸스, 리치먼드의 5개 지구로 되어있다.

미국내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3백4평방마일의 면적에 1천6백개의 공원을 가진 뉴욕은 지난 1898년에 시로 승격됐다. 1870년부터 고층건물이 건축되고 뉴욕 5번가는 백만장자의 거리로서 이름을 날리게 됐다. 2차대전후 유엔본부가 들어서고 활기를 되찾은 뉴욕은 오늘날 세계의 경제,문화,뢰교의 중심지로서 손색이 없는 곳이다.

바다에서 바라본 뉴욕 : 허드슨 강 83번 부두에서 맨해턴섬을 일주하는 크루즈 라인이라는 페리가 출발한다. 맨해턴의 고층빌딩숲이 보이고 배에서 보는 무역센터빌딩, 자유의 여신상, 양키스타디움, 할렘등은 버스를 타거나 걸으면서 보는 뉴욕과는 다른 재미가 있다.

Empire State Building(임페리얼스테이트빌딩) : 맨해턴의 번화가인 5번가 33번지와 34번지 한블락을 차지하고 있다. 뉴욕의 얼굴에 걸맞는 지상 1백2층, 1929년에 착공, 2년만에 완공했다. 86층과 1백2층에 전망대가 있다. 낮의 조망도 압권이지만 야경이 더 좋다. 1930년에 완공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Empire State Building)은 뉴욕을 상징하는 고층빌딩으 로 수많은 영화에 등장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물이다. 높이 약 443m로 이제는 더이상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은 아니지만 아직까지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한해평균 3백 50만명 정도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또한 2001년 9월 11일에 일어난 9.11 테러사건으로 인해 세계무역센터 건 물(일명 쌍동이 빌딩)이 무너진 이후로 맨해튼의 랜드마크(landmark) 구실을 도맡아하고 있으며 인 기가 더 높아진 건물이기도 하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주변지역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특히 밤에 바라보는 맨해튼과 주변지역의 야경이 일품이다. 뉴욕이 한눈에 바라보이는 전망대는 실외테라스와 연결된 86층(320m)과 유리창 을 통해 바라보는 102층(373m)에 있다.

티켓은 11:25pm까지 판매하고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레베이터의 마지막 운행시간은 11:30pm이다. 세곳의 레스토랑과 커피숍 등의 부대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 위치: 350 Fifth Avenue Public Relations Office New York, NY 10118

The Statue of Liberty(자유의 여신상) : 이 여상은 맨해턴 남쪽끝 리버티섬에 있다. 엘리베이터로 전망대에 가고 여신의 왕관이 있는 곳은 나선형 계단으로 올라간다.

Rockefeller Center : 맨해턴 중심에 있는 도시속의 도시. 19개동의 고층빌딩이 서있는 상업,오락의 집합체이며 하루에 30만명이 드나든다고 한다.

워싱턴광장
5번가를 따라 남으로 내려가면 길이 막히는 곳에 죠지 워싱턴 기념탑이 서있는곳에 작은 공원이 나온다. 이곳이 워싱턴 광장이다. 뉴욕대학(NYU)에 둘러쌓여있는 작은 공원으로 뉴욕대학의 졸업식들 행사가 열리기도 하고 주말이면 무명댄서나 음악가 마술사 등이 분수로 쓰여지던 곳과 광장에서 사람을 모아 즐거움을 더해주고 생활비를 벌어 생계를 유지한다. 이 공원에서 남쪽으로 하우스톤 스트리트까지 그리니치 빌리지가 형성되어있다. 재즈로 유명한 블루노트의 본가도 이곳에 자리잡고있다. Blue Note 131 W. 3rd St New York, NY 10012 212-475-8592

자연사박물관 (美國自然史博物館)

개요 뉴욕시가 자연과학의 연구·지식 보급과 진보에 기여할 것을 목적으로 설립한 박물관. 설립연도 : 1869년 소재지 : 미국 뉴욕 규모 : 총면적 9만㎡ 관람시간 : 10:00~17:45(일~목), 10:00~20 : 45(금~토) 주요소장품 : 화석마·공룡 등 화석동물과 남태평양의 민속학 자료 등(2000)

내용

1869년에 설립하였다. 뉴욕의 센트럴공원 서쪽 77~81번가에 걸쳐 있으며, 총면적 9만㎡를 넘는 세계 굴지의 박물관이다. 자연 서식지와 동식물의 생태를 보여주는 입체모형 및 실물모형 제작과 현지탐사 장면의 전시 분야를 개척하였다.

세계 각지에 탐험가들을 파견하여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식물학, 지질학, 인류학, 천문학, 어류학, 무척추동물학, 포유류학, 곤충학, 파충류학, 조류학, 고생물학, 조류학 등 분야가 광범위하다. 소장품은 약 1600만 점이며, 화석마·공룡 등 화석동물과 남태평양의 민속학 자료가 유명하다.

또 세계 최대의 운석 아니하이트가 있고, 세계 최대 박물관인 헤이든-플라네타리움이 일부를 이룬다. 지름 23m에 이르는 스카이 시어터도 있다. 바하마 제도, 플로리다주, 애리조나주, 뉴욕에 상설 연구소가 있고 자연사 관련 서적 40만 권을 소장하고 있으며 일반인에게 교육활동도 실시한다.

기타 뉴욕의 볼거리는 성패트릭성당, UN 건물, 그리니치빌리지, 세계 제2위 쌍둥이 빌딩인 월드트레드센터,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월가, 연극 음악 무용등 뉴욕의 문화중심지인 링컨센터, 맨해턴 중앙에 있는 센트렉 공원, 미국 최대의 동물원등등 무궁무진한 명소가 있다.

[ 올드웨스트베리가든 ]

 '롱아일랜드의 꽃'으로 명성이 나 있는 이곳은 20세기초 미국상류사회의 생활상을 보여주기라도 하듯이 화려게 꾸며져 있다. '올드웨스트베리 가든(Old Westbury Gardens)'은 결혼을 앞둔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결혼기념사진 촬영장소로도 유명하다. 다양한 주제의 강좌는 물론 크리스마스장식품 만들기등의 이벤트가 심심치 않게 열리기도 한다. 가든내에 있는 올드웨스트베리하우스는 20세기초 이지역 부자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생활용품 등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올드웨스트베리하우스 = 카네기철강의 동업자였던 헨리 핍스씨의 아들 존 핍스씨가 20세기 초에 살던 곳이다. 일반에게 공개되기 시작한 것은 1959년 부터이다. 영국 찰스 2세 시절 건축양식으로 1906년 지어진 3층 건물로 입구에 '방문자에게 평화를, 떠나는 사람에게 건강을'이라는 라틴어 문구가 새겨져 있다. 당시 핍스씨 가족이 사용하던 방과 서재, 식당 등이 그대로 보존돼 있으며 18세기 영국예술가들의 예술작품 등도 볼수 있다.

◇가든 = 넓이는 88에이커로 전체를 둘러보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로즈가든, 라일락 오솔길 등 갖가지 모양과 특징을 갖춘 정원들이 볼거리다. 그레이가든, 그린가든, 채소가든등 시범정원도 있다. 4월에는 튤립·팬시·물망초, 5월에는 라일락·진달래, 6월에는 장미·나리꽃, 7월에는 다알리아, 8월에는 살비아, 9월에는 국화, 가을에는 단풍 등을 즐기며 정원사이를 이리저리 거닐면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 오두막가든은 대표적인 영국식 정원으로 흡사 한국의 초가집을 옮겨다놓은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존 핍스씨가 딸의 10살 생일을 기념해 선물한 것으로 안에 당시 갖고 놀던 장남감 등이 그대로 있다.호수를 끼고 걷는 산책길 주변에는 봄이 되면 수선화가 만발한다.

◇이벤트 = 콘서트등 문화행사외에 에티켓교육등 그때 그때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또 계절별로 꽃이나 나비등 주제별 가이드투어를 실시하기도 한다.12월에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게 장식을 다시 하기 때문에 평소 느낄수 없었던 새로운 맛을 느낄수 있다. 특히 각 방은 이에 맞게 웃을 입힌 마네킨과 장난감, dPQMs 장식용 기차 등으로 생기가 되살아난다. 또 각 교회나 학교의 합창단 등이 연말에 듣기 좋은 음악을 선물한다.

◇숲속의 카페 = 커피와 가볍게 샐러드와 샌드위치 등을 즐길 수 있다. 야외에 테이블리 마련돼 있어 가을의 단풍을 감상하며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샌드위치 가격은 5~6달러선. 어린이를 위한 핫도그나 샌드위치는 3달러 정도.따로 도시락을 가져간 사람을 위해 별도의 피크닉 장소도 마련돼 있다.

◇개방 = 4~10월 사이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문을 연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늦어도 오후 4시까지는 입장해야한다. 이후 11월 21일까지 일요일에 한해 개방하며 12월 4~13까지 일요일에 한해 개방하며 12월 4~13일 사이 다시 문을 연다.12월에는 특별 이벤트가 없는 날의 경우 오전 11시~오후 4시 개방.


CategoryLiving
트랙백 주고받기

마지막 편집일: 2004-3-19 12:52 pm (변경사항 [d])
52 hits | 변경내역 보기 [h] | 페이지 소스 보기
★ Wiki는 Web 2.0에 기반한 운영체제이지만 Redica가 작성한 글의 저작권은 Wiki운영자인 Redica에게 있습니다.
사용시에는 제 허락을 얻으시고 출처를 밝혀주세요. www.redica.pe.kr ★